본문 바로가기
일상/맛집

엄마 환갑 잔치, 환갑 용돈 이벤트 해드리기 준비, 선물, 답례까지 장소 예약까지 송도 한옥마을 경복궁

by 초덕날래 2022. 12. 16.

가족모임 엄마 환갑 이벤트 열어드리기


지금보다는 가을이긴 하지만 10월 초에 송도에서 엄마의 환갑 이벤트를 열여 드리기로 계획했다. 우선 우리 가족 소수정예로 하려던 계획은 좀 인원이 늘어나서 그래도 한 16명-17명 정도 모이게 되었다. 그리고 외 할머니께서도 나들이 겸 나오기로 해서 뭔가 환갑 답례도 하게 되었다. 각자 동네에서 송도로 오는 거라 좀 수고스러워지셨다. 그래서 답례도 준비했다.

 

환갑 이벤트 준비

  • 환갑잔치 현수막
  • 케이크
  • 용돈 이벤트 : 용돈 풍선, 용돈 병풍
  • 꽃바구니
  • 환갑잔치 선물, 답례품 : 수건, 골드바 비누(아이디어스 앱 구매)

1. 용돈풍선

다른 이모들이랑 엄마가 하도 미우새 같은 프로그램에서 용돈 이벤트를 많이 봐서 그런지 요청사항이 많았지만, 계속 검색해보니 헬륨 풍선에 용돈을 매달아서 이벤트로 해주는 영상을 봐서 이걸로 해주기로 했다. 깔끔하고 풍선도 너무 예쁜데 언제 해볼까 싶었다. 풍선에는 글귀 같은걸 적을 수 있고, 풍선에 용돈을 계좌이체로 부쳐드리면 풍선에 달아서 박스에 넣어주시기까지 하신다. 주변에 풍선 이벤트 매장이 있어서 다행히 주문하고 픽업하러 갔다.

픽업한 매장 분위기가 한창 할로윈 분위기로 꾸며져있었다. 꼭 영업시간 보고 찾아가길 바란다. 전화나 네이버 메세지도 있다.

풍선 이벤트가 나름 효과가 컸다. 그리고 너무 이쁘고 가족들이 딱히 알고 있던 정보도 아니라 괜찮았다. 아직 젊으신 부모님의 환갑 이벤트로는 너무 추천하는 서프라이즈 용돈 이벤트가 될 것이다.


https://smartstore.naver.com/minkoonshop/products/5164577593

 

레터링풍선 헬륨 환갑 이벤트 용돈 풍선 박스 24인치 : 미스터앤미세스벌룬

[미스터앤미세스벌룬] 선물하는 사람과 받는 사람 모두가 만족하는 레터링풍선

smartstore.naver.com

구매는 스마트 스토어 링크로 하고 픽업으로 받았다. 3-4일 전에 받아놔도 터질 줄 알고 불안했는데 정말 끄떡없어서 놀랬다.

금액은 스마트 스토어에서 50,000원에 주문하였다.

 

픽업은 남양주시 다산동 현대 프리미엄 아웃렛 부근에 위치해있다. 아이들 첫 돌이나 환갑, 생일 등 각종 이벤트 풍선으로 하기 좋다.


2. 용돈 병풍, 답례 골드바 비누(아이디어스 앱 활용)

용돈 이벤트라고 네이버에 치면 꽤 다양하게 나오는데 처음에는 토퍼를 사용할까 했는데 뽑는 것도 뭔가 귀찮고 조잡한 느낌.. 내 기준에선 귀찮기가 아주 귀찮았다.. 아이디어스 앱에 들어가면 다양한 이벤트 용품들이 많아서 여기서 많이 찾아보았는데, 그중에 답례 비누와 용돈 병풍을 여기서 주문했다. 

 

아이디어스에서 주문한 골드바비누 사용은 안해봤는데 어른들한테 인기는 있었다.
생각보다 꽤 괜찮았던 용돈 병풍

https://www.idus.com/w/product/55f491e9-7e20-43eb-bd82-8717f8a8d27a

 

❤️이벤트❤️골드바비누 돌 결혼답례품 연말선물 새해선물

🎊 🛎 '네모우유' 감사 이벤트 🛎 🎊▶️ 2만원이상 구매시 수제비누 1개▶️ 3만원이상 구매시 수제비누 2개▶️ 5만원이상 구매시 수제비누 4개(골드바비누 아님/ 네모우유 검색하시면 세안

www.idus.com

https://www.idus.com/w/product/8c7d505c-7584-47fb-bb3c-d1384c95a315?keyword_channel=user&search_word=용돈병풍

 

주문폭주💥 용돈 병풍 현금 봉투 생신 환갑 칠순 팔순

고급스러운 병풍디자인으로 부모님 취향 저격♥️ 두고두고 세워서 오래동안 흐뭇하게 보실수 있어요♥️ <돈병풍 구성품> 🔰기본구성(지폐10장용) : 10폭 병풍 1매 + 겉봉

www.idus.com

 

골드바 비누는 가족당 1개씩으로 나눠 주려 그래서 7개 주문 38,500원

용돈 병풍 5만 원권 20장 : 22,900원 지출하였다.


3. 답례 수건

답례 수건은 네이버에 검색하면 여러 사이트와 스마트 스토어가 나오는데, 지출을 그래도 조금이나마 줄이고자 최소한의 비용으로 20장 선택하고, 수건 케이스는 셀프로 접어서 쓰기로 했다. 그래서 셀프 비용 장당 100원씩 절감되었다. 그리고 수건도 두께 그람수마다 차이가 생기는데 170g으로 선택해서 얇지만 않게 주문했다. 그리고 받아보니 크기가 우리 집에 있는 기존 수건보다는 살짝 크게 나왔다.

https://smartstore.naver.com/thankshop-store/products/4884792947

 

회갑고희 자수 세면타올 8종 (백화점납품-무한타올, 회갑 고희 칠순 팔순 답례품 수건답례품) :

[땡스샵답례품] 20년연속 답례품 쇼핑몰 대한민국 대표 파워셀러 "땡스샵"

smartstore.naver.com

열심히 수건 케이스 접기

수건은 가구 당 2개씩에 비누 1개씩 넣어드렸다. 나중에 다른 기회로 하게 되면 더 여유 있게 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


4. 대망의 환갑 케이크

환갑 케이크는 정말 고심을 많이 했다. 송도에서 픽업하자고 검색하니 마음에 드는 레터링 케이크가 나오질 않고, 타협해서 나온 레터링 케이크 가게마저 휴무인 날도 있었다. 그리고 픽업 시간에 맞춰서 케이크도 찾아야 되는데 그게 제대로 시간이 맞을지도 의문이었다. 그래서 좀 거금도 들여서 송파 쪽에 있는 유명한 레터링 케이크 집에 주문해서 픽업까지 받기로 했다. (픽업 비용 별도)

https://naver.me/GnCvcJtV

 

네이버 지도

송파구 문정동

map.naver.com

엘모리아 케이크에서 주문했다. 케이크 시트와 크림 선택지가 우선 내 스타일이였고, 디자인은 더 내스타일

하루정도 김치냉장도에 보관했는데, 크림이랑 케이크가 견고하게 붙어있어서 송도까지 가는데 충분했다. 그리고 레터링을 너무 이쁘게 잘하셔서 진짜 짱이였... 그리고 잔잔한 꽃으로 디자인되어있어서 여리여리 감성을 더해주고 케이크는 가족들 여러 명이 먹어도 될 만큼 충분히 크고 맛도 있었다.(원래 레터링 케이크 맛은 포기하게 되는데 여기 케이크는 진짜 맛있다.) 그리고 여유되면 2단 케이크도 너무 이쁘게 해서 하고 싶었는데,,, 내가 받고 싶다.


4. 인천 근처 꽃바구니

이모 한 명이 인천에 있어서 우리가 모임 장소에 가기 전에 우선 엄마랑 할머니를 이모네 놓고 내가 모임 장소에서 준비를 해야 됐기 때문에 꽃바구니까지는 집 근처가 아닌 송도 가는 길 근처에서 픽업하기로 했다. 꽃바구니는 사이즈마다 계절마다 가격이 좀 달라지는 듯했다.(약간의 송이수 정도?) 꽃다발보다는 집에서 조금이라도 오래 볼 수 있는 꽃바구니로 주문했다.

꽃다발이나 레터링 케이크 주문은 대부분 카카오 채널을 통해서 1:1 대화로 주문서를 작성해서 보내고 계좌이체를 하는 방식으로 주문했다.

꽃다발도 2주 정도 넘게 가서 오래 볼 수 있었다.(모든 꽃이 오래간다기보다 시들어가는 꽃들은 꽃바구니에서 빼주면 남은 꽃들이 더 오래간다 그래서 해봤는데 앙상해져도 오래가서 좋았다. 그리고 이쁘게 마르는 편이었다. 꽃바구니는 피치, 핑크 계열로 해달라고 요청드렸는데, 너무 마음에 든다. 엄마도 좋아하셨다.

https://naver.me/xivwSI6B

 

라피네플레르 : 네이버

방문자리뷰 289 · 블로그리뷰 472

m.place.naver.com


5. 환갑 현수막

환갑 현수막은 내가 디자인을 조금 하기도 해서, 레드 프린팅에 직접 제작 주문으로 파일로 맡겨서 받았다.

https://www.redprinting.co.kr/ko/product/item/BN/BNBNFBL

 

현수막 | 레드프린팅 앤 프레스

얇고 가벼운 재질로 실외 홍보물 및 행사용으로 많이 사용되는 소재입니다. 모양커팅, 방풍커팅, 각목타공, 줄미싱이 가능합니다.

www.redprinting.co.kr

금액이 그래서 엄청 저렴하게 12000원대로 주문할 수 있었다. 모임이 끝나고 깜박하고 현수막을 놓고 왔는데 엄마가 무조건 찾아야 된다고 벽에 걸어야 된다고 그래서 인천 사는 이모가 찾아준 해프닝이 있었다.


가족들한테 엄청 즐겁고 행복한 식사자리가 되어서 너무 좋았다. 부모님께 용돈 이벤트나 환갑, 고희 등 이벤트 할 팁으로 꾹이다.

댓글